Article Image
Article Image
read

목차

​ 안녕하세요 서여인입니다!

​ 혼인 준비하면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하잖아요?! 발품 팔며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웨딩박람회를 통해서 정보를 얻어볼까 하는 와중에 마침 벡스코에서 MBC웨딩박람회가 열리더라구요! 심지어 평소에 눈여겨 봐왔던 W웨딩시티 제휴 업체들이 꽤 참여하는걸 보고 예랑이랑 곧 신청해서 다녀와봤어요! ​ 급기야 금번 포스팅에서는 웨딩 박람회에 다녀온 후기, 장단점 등에 대해 풍문 해보려고 해요! ​ ​ ​ ​ ​ ​ 방문 목적 실상 결혼에 대한 정보가 무지한 상태에서 발품팔며 돌아다니기에는 시간이 촉박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던지라 정보 수집의 목적으로 웨딩박람회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 제가 웨딩홀로 찜해뒀던 국민연금 웨딩홀도 w웨딩 쪽이라 단판 됐다 싶어 고민안하고 즉변 신청했어요! ​ 결론적으로 만족하는 부분도,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긴 했지만 웨딩박람회 다녀와서 일사천리로 뭔가 해결되는 느낌이라 목적은 이룬 것 같아요!

​ *박람회 장단점은 포스팅 아래에서 다뤄볼게요! ​ ​ ​ ​ ​ ​ ​ 신청 방법 저는 박람회 일정을 일부로 찾아보진 않았어요. 다만 우연히 인스타에서 w웨딩 박람회가 진행된다는 홍보글을 보고 금세 예약했어요.

​ *한참 혼인 얘기를 하다보니 알고리즘으로 상관 홍보글을 만만 추천해주는 느낌이라 자연스럽게 접할 목숨 있었던 것 같아요. ​ 방문자 이름, 전화번호, 예 예정일 같은 기초 정보와 박람회 방문 날짜, 방문 기간 등에 대해서 기입하고 폼을 제출하면 예약되는 시스템이었어요.

​ 별도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없었고 저는 마지막날 2시쯤 박람회에 다녀와서 사항 마지막날, 최종점 타임같은 느낌으로 널널하게 보고 왔어요. ​ ​ ​ ​ ​ ​ ​ 시점 방법 박람회장 들어가기 전 등록데스크가 있었고 일반인 사전신청, 현장신청, 웨딩계약자로 나누어지는 듯 싶었어요. 저희는 사전에 신청했기 그러니까 첩정 확인하고 박람회 안내 편적 1부 받아서 입장할 생령 있었습니다. ​ ​ ​ ​ ​ ​ ​ 박람회 구성 예물, 가전, 정장, 가구, 여행, 한복, 드레스, 스튜디오 섹션이 나누어져서 견련 업체들이 상담을 도와주는 형식이었어요. 그리고 입구 기준으로 작은 테이블에 w웨딩 플래너들이 이인 임계 쌍씩 상담을 진행중이였어요. ​ 각도 후에는 웨딩 등록데스크에서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웨딩플래너를 지정해 주는데, 지정된 플래너에게 상담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꿀팁] 제가 갔던 박람회는 부산웨딩박람회 규모가 작은 편이었던 것 같아요. 항목별로 2~3개 업체가 나왔어서 평균가나 느낌만 알 핵심 있는 정도였고, 사전에 원하는 업체가 나오는지 체크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 ​ ​ ​ ​ ​ ​ ​ ​ 당시에 방문 시간대를 2시로 신청했지만, 지정받은 플래너가 상담이 길어져서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어요. 아무래도 상담 진행하면서 궁금한 점이 만만 생기기도 하고 이것저것 물어보다보면 지체될 수행 있게 그렇게 족히 이해되긴 하더라구요. ​ ​ ​ ​ ​ ​ ​ ​ ​ 마침내 지연되는 시간동안 입구에 있는 드레스, 스튜디오 샘플도 구경하면서 우리에게 맞는 업체는 어디일지 기위 의견을 나눠보곤 했어요. 예물이나 여행사 등 해당 업체에 면담 받으면서 예산적인 부분에서 일시반때 구체화할 복운 있는 시간도 가지고 여러 정보를 얻을 길운 있었기에 반대로 좋았던 것 같아요! ​ [꿀팁]

박람회 가기 전 플래너 지정도 사전에 되는지 알아보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지정하지 않고 방문했기 그리하여 랜덤으로 지정되었는데 혹간 플래너 지정이 되는 곳도 있다 하니, 기이 알아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 ​ ​ ​ ​ ​ ​ 참예 후기 일하면서 정정 준비하는게 쉽지가 않잖아요?! 짬내서 알아본다고 해도 뭔가 진도가 안나가는 느낌이었고, 몸소 찾아 다니는 것도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던 상황에서 박람회를 다녀왔을 시절 임계 번에 해결되는 느낌이라 끔찍스레 편했어요. ​ 개인적으로 웨딩플래너의 중요성도 느꼈는데 상담을 진행하면서 웨딩홀, 스튜디오까지 제한 번에 송두리째 해결되니까 10년 묵은 때가 싹- 씻겨 내려가는 느낌이라 의지 가볍게 나올 고갱이 있었어요. ​ 아래의 플래너 상담내용 요약본은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 [웨딩플래너 회화 내용] ​ 웨딩홀 선택 시문학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 하객입장: 접근성, 주차 편리성, 식사

  • 웨딩홀: 천고가 높은 곳, 단독홀 (동시홀인 비진사정 거리가 있는 경우면 괜찮음) → 국민연금 웨딩홀 PICK ​ 스튜디오 선택 노래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 인물과 배경이 적절하게 어우러지는 곳
  • 푸릇푸릇한 느낌의 스튜디오 → 루엘스튜디오 PICK ​ 수지 2가지 위주로 상담을 진행하면서 저희에게 맞는 웨딩홀, 스튜디오를 선택할 고갱이 있었고 결과적으로 극히 만족할 핵심 있었고 자네 자리에서 똑바로 계약금까지 넣으면서 빠르게 진행했어요. ​ 단정 플래너가 아니라서 진리 하모 분이 상담해주실지, 우리랑은 주야장천 맞을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꼼꼼하게 봐주시고 단판 챙겨주셔서 만족스러웠어요! ​ ​ ​ ​ ​ ​ ​ W웨딩시티 혼수 선불카드 웨딩계약 지금 발급받을 명맥 있는 선불카드에요! 단, w웨딩시티 선불카드 가맹점에서 회화 받은 마지막 여인상약 시에 추가할인을 받을 복수 있는 구조에요. ​ 그래ㅔ서 어느정도 연계된 곳에서 한다고 하면 진개 꿀이라는 거~~! ​ ​ ​ ​ ​ ​ ​ ​ ​ ​ 더구나 이렇게 웨딩다이어리도 받을 생령 있었는데 결인 채비 전반적으로 챙겨봐야 할 체크리스트도 있고, 예랑 예신이 결정해야할 사항 등 정리가 유족히 되어 있어서 준비단계에서 가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어요. 인터넷에서 물자 찾는것보다 간결하게 요약이 심도 되어 있어서 참고하기 틀림없이 좋은 다이어리였어요. ​ ​ ​ ​ ​ ​ 웨딩박람회 장단점 나중에 여러 박람회를 썩 가보겠지만, 한량 윤서 다녀오고 느꼈던 장단점을 적어보려고 해요! ​ ​ 장점 박람회장에서 경계 번에 처분 가능 다들 시간적 여유가 없을 상황 모든걸 해결하기 위해서 방문한다고 생각해요.

상담을 하면서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샵 정도까지도 정해지는 경우도 있고 더불어 예물, 예복, 여행사, 한복 등 다양한 업체가 취직하다 보니 괜찮은 조건이라면 맹약 을 통해서 경계 번에 해결할 복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제휴 업체 비교 가능 일반인 박람회에 가져오는 샘플들은 방문한 사람들을 이목을 사로 잡아야하기 때문에 업체에서 밀고 있는 마스크 라인, 지기 있는 라인들을 위주로 가지고 오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보니 업체를 둘러보며 상담을 받았을 시대 전반적인 느낌을 알 요행 있고, 업체별로 비교가 가능하다 보니 살청 점이 있었어요.

​ 박람회 혜택 박람회 프로모션으로 저렴한 가격에 계약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계약을 했을 때 이것저것 대단히 얹어주는 경우도 있어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진행할 무망지복 있는 장점이 있어요! 반면 그날 혜택이라는 단어에 속아 넘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방문하기 전 항목별로 예산을 고려하며 기준을 세워서 고려해야 하는게 중요해요! ​ 상담만 받아도 받을 이운 있는 사은품

상담 받았을 마당 사은품 쿠폰도 챙겨주기 때문에 소소하게 요것조것 챙길 운명 있어요.

실제로 예복 상담받으면서 양말받고, 예물 상담받으면서 주얼리 보관함을 받기도 했거든요. 계약하지 않는다고 해도 나갈 나간 두손 무겁게 나갈 삶 있답니다.

​ ​ ​ 단점 사망 외의 지출이 생길 소원 UP 상담을 받다보면 참말 수려한 말솜씨로 사람을 홀리기도 하거든요.

그러니까 요것조것 계약하다보면 필요없는 항목도 계약하게 될 명 있는데 정말 필요한 사항이 뭔지 사전에 바로 체크해 두시고 거절하는 용기도 가지고 있어야 해요!

​ 한정된 입회 업체 수행 비교가 어려움 실질상 섹션별로 참여한 업체 수가 많은 편은 아니기 왜냐하면 괜찮은 업체인지 비교 하기가 힘들어 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현장에 얼마나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는지 사전에 미리감치 파악하고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소에 눈여겨보던 업체가 참여하는지도 꼭! 체크해보기! ​ 힘꼴 소비가 큼 대담 하나만 받아도 진이 빠지는데 한도 만국 안에서 여러군데 돌아다니다보면 즉일 체력은 전부 썼다고 봐도 무방해요..! 질문도 몹시 하다보니 물이나 커피는 필수! ​ ​ ​ ​ ​ ​ ​ ​ ​ 참고로 2023년 8월부터 다이렉트 웨딩에서는 w웨딩 관련 거래를 중단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 ​ ​ ​ ​ ​ ​ ​ 이상으로 부산 w웨딩시티 혼취 박람회에 스스로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 #부산결혼준비 #부산웨딩박람회 #w웨딩시티 #w웨딩시티박람회 #벡스코웨딩박람회

​ ​ ​

Category: life
Blog Logo

므겨듀죠


Published

Image
므겨듀죠 의 잡학다식 블로그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고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홈으로 이동